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은 브랜드전략 - 개발 - 해외마케팅 방안 수립을 위한 표준화 된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글로벌브랜드 플랫폼

개념
  • 글로벌 브랜드 (Global Brand) 의 체계적인 개발과 관리를 위한 일련의 프로세스 및 세부 실행방법을 제시한 로드맵을 의미함.
목적
  • 해외에 제품을 수출하는 중소기업 (이하 ‘고객사’로 칭함)뿐만 아니라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관 (이하 ‘수행사’로 칭함) 이 브랜드 개발 – 전략 – 관리체계를 수립함에 있어서 본 표준모델에 제시된 프로세스 및 실행방법의 준용을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 및 향후 동일 또는 유사 과업 수행과 관련된 제반 비용 절감 효과를 달성하기 위함.
구조도
1단계 2단계 3단계
기반조성 사전진단 브랜드경영자가진단
    수행사선정
     
  과업이해 요구사항파악
  TFT구축
  착수보고
  자료수집 시장/산업환경자료
  경쟁환경자료
  고객환경자료
  내부환경자료
 
브랜드전략 브랜드가치명문화 STP구축
  브랜드컨셉설계
  브랜드정체성설계
 
  마케팅전략구축 브랜드포트폴리오
  가격전략구축
  유통전략구축
 
브랜드개발 언어적브랜드개발 개발전략정의
  후보안정의
  선정
 
  기본디자인개발 개발전략수립
  시스템후보안개발
  시스템선정
 
  응용디자인개발 개발항목재선정
  시스템개발
  매뉴얼개발
 
해외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 목표고객선정
  컨셉설계
  전개시나리오설개
  커뮤니케이션도구 Comm. Tool 결정
  Comm. Tool 제작
Best Practice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
유의사항
  • 글로벌 브랜드 표준모델은 브랜드 전략 – 개발 – 해외 마케팅 방안 수립을 위한 표준화 된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될 수 있는 한 앞으로 제시되는 제반 사항을 준수할 것을 권장함.
    각각의 단계에 제시되는 보고서는 소위 최종보고서 작성을 위한 간략 정리보고서로 간주할 것.
    전(前) 단계에서의 산출물 (output)은 다음 단계의 투입물 (Input) 요소가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