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브랜드전략 마케팅전략구축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브랜드전략으로는 브랜드가치명문화,마케팅전략구축으로 구분됩니다.

유통전략 구축

목적
  • 의도한 브랜드 컨셉 유지와 더불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브랜드를 접할 수 있는 최적의 유통 채널을 설계하기 위함.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사업에서 유통전략 구축 부분을 생략해도 무관함. 유통전략 구축은 다소 많은 시간과 경비가 소요되기 때문이며, 무엇보다 기존의 유통채널 변경이 필요하다는 진단이 나올 경우 고객사 내부의 수 많은 논의가 필요하기 때문임.
  • 공식적인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는 전형적인 제조기업에서 유통과 관련된 문제의 책임은 여러 직능 부문에 걸쳐 있음.
  • 예를 들어 생산은 보관과 운송을 통제, 마케팅은 제품이동경로-고객서비스 부문-재고관리 등을 통제, 재무회계부서는 커뮤니케이션 비용-자료처리비용-재고비용 등을 통제할 수 있음.
  • 이러한 기능별로 분화된 구조에서는 각 부서가 다른 구성원이나 고객사 조직 전체의 이익을 생각하지 않고, 자기 부서의 목적을 위해 일하며, 자기 부서의 특별한 활동의 최적화를 시도하도록 유도하고 있음.
  • 물론 이러한 사항은 많은 조직에서 비일비재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수행사는 내부 PM이 속한 특정 부서의 입장에서 유통전략을 수립하는 경향이 많기 때문에 TFT 구성원들과의 워크샵을 통해 최적안을 찾을 수밖에 없음.
  • 유통전략 구축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의도한 브랜드 컨셉이 훼손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고객사의 책임이 막중함.
첨부자료
기존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