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브랜드전략 마케팅전략구축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브랜드전략으로는 브랜드가치명문화,마케팅전략구축으로 구분됩니다.

가격전략 구축

목적
  • 신규 브랜드 또는 기존 브랜드의 가격변화를 추구하여 고객사 브랜드의 매출량과 수익 제고를 달성하기 위함.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가격전략은 두 가지 요소에 의해 결정되는데, 하나는 가격 하한을 규정하는 제품 비용 (원가) 이고, 또 다른 하나는 가격 상한을 규정하는 고객가치 (고객이 인식하는 가치)임.
  • 두 가지 요소 사이를 ‘가격설정가능영역’이라고 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브랜드경영활동이 이 상한을 결정하는 고객가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명심할 것.
  • 가격은 고객사 브랜드의 수익, 궁극적으로 고객사의 수익에 영향을 미쳐 마진 (margin)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수요에 대한 영향 때문에 판매량에도 영향을 미침.
  • 즉, 가격은 마케팅 믹스 (marketing mix) 의 다른 요소들과 상호작용 하는 효과를 갖고 있기 때문에 명확하게 정의된 목표를 가진 매우 의도적인 마케팅 전략의 한 부분임.
  • 가격전략과 관련하여 고객사 내부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이 브랜드 담당자나 마케터는 시장점유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판매가격을 유지하거나 인하하기를 원하는 반면, 회계관련 부서는 수익 제고를 위해 가격을 인상시키기를 원하는 것임.
  • 수행사는 양쪽 부서의 이해관계를 떠나서 ‘브랜드 컨셉이나 브랜드 목표와 일치하는지’와 같은 다소 추상적인 의사결정기준과 더불어, 계산기를 꺼내 ‘어느 대안이 가장 큰 이익 (profit) 을 가져오는지’와 같은 정량적인 의사결정기준을 제시한 후 수행사가 생각하는 특정 대안을 제시해야 하며, 그 다음의 의사결정은 고객사에게 위임할 것.
첨부자료
기존사례
  • 첨부파일 다운로드 첨부 | 가격전략구축 사례.ppt 
  • 가격전략구축 사례
  • 첨부 자료는 (주)다다실업의 신규 브랜드 개발 이후의 특정 품목들의 가격전략 시나리오를 설계한 것임. 가격전략은 소비자 조사에 의한 '가격 민감도' 및 내부 임직원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구축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