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브랜드전략 브랜드가치명문화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브랜드전략으로는 브랜드가치명문화,마케팅전략구축으로 구분됩니다.

브랜드정체성 시스템설계

목적
  • 브랜드 컨셉, 비전, 가치 등의 명문화 (明文化) 를 통하여 고객이 고객사의 브랜드 컨셉이 의도하고자 한 것과 동일한 이미지 (image) 를 인지할 수 있도록 고객사의 브랜드와 관련된 전 구성원들이 브랜드의 정확한 의도를 전달하기 위한 의식과 행동 통일화를 지침을 마련하기 위함.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일반적으로 디자인 업계에서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Brand Identity) 를 디자인으로 국한하기도 하는데, 여기서는 디자인 차원을 넘어선 개념으로 이해해야 함.
  • 브랜드 정체성 시스템 (BIS; Brand Identity System) 을 설계하기 위한 다양한 모델이 있는데, David A. Aaker 모델, Hakuhodo사의 ‘브랜드 부채 모델’, Upshaw 모델, Interbrand사의 ‘Brand Platform 모델’, J.N. Kapferer의 ‘Brand Prism 모델’, Dentzu사의 ‘브랜드 허니컴 모델’, 한국생산성본부의 ‘Brand DIA 모델’, 메타브랜딩의 ‘Brand Circle 모델’ 등이 있음.
  • 각 모델마다 특성이 있기 때문에 수행사는 각각의 모델에 대한 특성을 충분히 숙지한 후에 특정 모델을 적용할 것을 권장함.
  • 각각의 모델을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요소들에 대한 명문화 작업은 반드시 철저한 자료수집과 전문가 분석, 그리고 TFT 구성원들과의 토론을 통하여 확정되어야 함.
첨부자료
기존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