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브랜드전략 브랜드가치명문화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브랜드전략으로는 브랜드가치명문화,마케팅전략구축으로 구분됩니다.

브랜드컨셉 설계

목적
  • 고객사 그 자체, 또는 특정 브랜드가 제공하고자 하는 모든 가치 (value) 를 집약적으로 표현하고, 고객과의 약속을 한 단어 (one-word) 로 표현하기 위함.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브랜드 컨셉 (brand concept) 은 다양한 용어로 사용되고 있음: brand essence, brand core, brand intent, brand cell 등
  • 학자 및 업계에서 나름대로의 브랜드 정체성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한 방법론을 개발하면서, 가장 핵심이 되는 브랜드 컨셉을 표현하기 위한 용어를 개발하면서 발생된 현상이라고 판단됨.
  • 글로벌 브랜드 플랫폼에서는 상기한 모든 용어를 통합하여 ‘브랜드 컨셉’으로 표기함.
  • 브랜드 컨셉을 설계하고 명문화 (明文化) 하는 것은 ‘개발’이라기보다는 소위 ‘창조’에 가까운 작업이라 표현할 만큼 그리 쉬운 작업은 아님: 수행사와 TFT 구성원들과의 수 많은 논의가 필요함
  • 일부 고객사에서는 브랜드 컨셉을 ‘슬로건 (slogan)’이라고 오해하는 경향이 있음: 슬로건은 브랜드 컨셉을 외부로 커뮤니케이션 하기 위한 확장된 도구라고 이해해야 함
  • 브랜드 컨셉은 한 단어 또는 두 단어로 설계할 것을 권장함.
첨부자료
기존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