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해외마케팅 커뮤니케이션도구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해외마케팅으로는 커뮤니케이션전략, 커뮤니케이션도구로 구분됩니다.

해외마케팅커뮤니케이션도구

개념
  • 브랜드가 의도한 목표를 달성의 일환으로 해외에 커뮤니케이션 하기 위한 제반 도구를 결정하고 제작하는 단계임.
목적
  • 고객사의 예산 (budget) 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브랜드 목표와 커뮤니케이션 전개 시나리오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결정하고 제작하도록 하기 위함.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본 단계의 ‘목적’에서 제시하였듯이, 수행사는 고객사의 예산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말고 브랜드 목표와 커뮤니케이션 전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고객사의 브랜드경영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결정해야 함.
  • 고객사는 수행사에게 “우리는 현재 또는 내년 예산이 이 정도 밖에 되지 않으니, 이를 감안해서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개발해 달라”는 말을 하지 않아야 함.
  • 본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으로는 과업요청서 또는 계약서 내용과 달리 수행사가 ‘해외 마케팅’ 과업을 전개하다 보면 앞서 체결한 과업 내용 즉, 커뮤니케이션 도구 제작 범위를 초과할 수 있는데,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지원사업에서는 계약서 내용대로 작업하되 “브랜드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이러이러한 도구를 고객사가 별도로 개발해야 한다”라고 분명히 메시지를 전달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