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해외마케팅 커뮤니케이션도구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해외마케팅으로는 커뮤니케이션전략, 커뮤니케이션도구로 구분됩니다.

Comm.Tool 제작

목적
  • 해외 커뮤니케이션 활동 전개에 필요한 도구를 개발하고 실제 제작하여 브랜드 목표와 브랜드 컨셉이 의도한 것을 달성하기 위함.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경쟁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도구 사용 현황은 ‘기반조성 단계’의 외부환경 분석에서 실시해도 무관함.
  • 커뮤니케이션 도구 제작은 수행사보다 도구별 전문 제작업체와의 긴밀한 협조체계가 요구됨.
  • 예를 들어, 브로셔 제작의 경우에는 어떠한 용지 형태와 종류를 사용할 것인지, 동영상의 경우에는 몇 분으로 하면 성우는 남자로 할 것인가 여자로 할 것인가 등과 관련된 사항은 전문 제작업체가 더욱 명확히 알 수 있기 때문임.
  • 수행사와 전문 제작업체와의 협의시 고객사 내부PM도 동석하여 제반 사항을 이해해야 하며, 무엇보다 이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필요가 있음.
첨부자료
기존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