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해외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해외마케팅으로는 커뮤니케이션전략, 커뮤니케이션도구로 구분됩니다.

전개시나리오설계

목적
  • 브랜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추후 개발될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기간별로 어떻게 전개할 것인가에 대한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브랜드경영활동의 제반 비용 누수를 방지하기 위함.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일반적으로 고객사 또는 브랜드의 메시지 (또는 정보) 의 타깃은 자본시장, 인재시장, 소비시장, 정보시장 등 네 가지를 들 수 있음: 절대로 소비시장만을 겨냥해서는 브랜드가 의도하고자 하였던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음.
  • 자본시장에서는 투자가나 애널리스트, 그리고 주주가 대상이 됨.
  • 인재시장에서는 현재의 종업원과 향후에 취직을 하는 학생 등이 대상이 되는데, 커뮤니케이션 목적은 고객사나 브랜드에 대한 내부 조직원의 구심력 획득과 취직 의욕을 향상시키기 위함임.
  • 소비시장에서는 사용자나 유통망, 법인고객 등이 대상이 되는데,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에는 브랜드 인지도 및 이해도 제고, 충성고객의 확보 등임.
  • 마지막으로 정보시장은 매스컴 등이 대상이 되는데, 정보 발신의 목적은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나 평판 형성, 보도에의 동기부여 등임.
  • 커뮤니케이션은 이들 4개 시장에 대한 개별 도구를 어떻게 기간별로 전개할 것이며, 무엇보다 각각의 기간별로 달성하고자 하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분명히 설정해야만 고객사 내부의 관련 구성원들의 ‘피로’를 줄이고 업무 성과를 제고할 수 있음.
첨부자료
기존사례
  • 첨부파일 다운로드 첨부 | 커뮤니케이션전개 사례.zip 
  • 커뮤니케이션 전개 시나리오 설계
  • 첨부 자료는 (주)다다실업의 신규 브랜드의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서 한국시장에서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할 것인가에 대한 사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