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해외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해외마케팅으로는 커뮤니케이션전략, 커뮤니케이션도구로 구분됩니다.

해외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개념
  • 해외 고객들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및 이해, 고객충성 획득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개를 위한 전략을 구축하는 단계임.
목적
  •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할 목표 고객 (target) 을 선정하고, 커뮤니케이션 컨셉 설계를 통하여 관련된 제반 비용의 낭비를 최소화 하기 위함.
  • 궁극적으로 고객사의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하고, 의도한 브랜드 컨셉을 실현하기 위하여 기존의 실패하였던 브랜드들과 같은 행위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
구조도
  • 해외 커뮤니케이션 전략 구축은 세 단계를 거쳐 실행됨.
  • 각각의 단계는 선후 (先後) 관계가 있기 때문에 차례로 실행할 것을 권장함.

구조도

유의사항
  • 커뮤니케이션 전략 구축의 핵심은 향후 개발될 커뮤니케이션 도구 – 브로셔, 동영상 등 – 를 어떻게 전개할 것인가에 대한 시나리오를 체계적으로 설계하는 것임.
  • 이는 브랜드경영 관련 부서의 년도별 예산수립, 이를 관리하는 재무회계부서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기 때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