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해외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해외마케팅으로는 커뮤니케이션전략, 커뮤니케이션도구로 구분됩니다.

목표고객선정

목적
  • 고객사가 수행할 제반 커뮤니케이션 도구 및 내용을 접할 목표고객을 어떻게 선정하여 브랜드 목표를 달성할 것인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함.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커뮤니케이션은 고객에게 직간접적으로 브랜드 컨셉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설득하고 인식시키기 위한 수단임.
  • 커뮤니케이션의 궁극적인 목적은 브랜드의 현재 및 잠재고객에 대한 인지도, 이해 제고, 그리고 충성도 획득 등이 있음.
  • 이론 및 실무적으로 브랜드 경쟁력의 형성과정에서 제일 먼저 등장하는 것이 ‘브랜드 인지도 제고’인데, 모든 잠재고객에게 고객사의 브랜드를 인지시킬 수 없음.
  • 게다가 자금력이 부족한 중소기업, 그리고 산업재 브랜드 (B2B 브랜드) 를 생산하는 기업에게는 더욱 힘든 일임.
  • 그래서 동일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사용하여 모든 고객 (잠재고객 포함) 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하지 말고, 고객사가 목표로 하는 고객층에게 집중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함.
  • 이를 위해 현재 고객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한 별도의 설문조사 또는 인터뷰를 진행할 필요는 있으나, 이는 수행사와 고객사와의 협의를 통해 결정할 것.
  • 본 과정은 브랜드 전략 과업에서의 ‘STP 구축’과 유사함.
첨부자료
기존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