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브랜드개발 언어적브랜드개발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브랜드개발로는 언어적브랜드개발, 기본디자인개발, 응용디자인개발로 구분됩니다.

언어적브랜드개발 개발전략정의

목적
  • 언어적 브랜드 후보안들을 개발하기 위하여 특정 브랜드에 대한 컨셉과 개발 방향성 등을 설정하기 위함.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상기 프로세스에서 가장 유의해야 할 사항은 ‘언어적 브랜드 개발 방향성 설정’ 단계에서 수행사의 논리성과 고객사의 즉각적인 피드백이 이루어져야 함.
  • 수행사는 개발될 브랜드의 운영전략은 수립되어져 있는지, 표적고객 (target) 은 선정되어져 있는지, 고가전략인지 저가전략인지, 해외의 어느 지역까지 확대할 것인지, 단일상품에만 적용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 상품에도 확장할 것인지 등 언어적 브랜드 개발을 위한 전략 설정 기준을 명확히 하고 과업을 수행해야 함.
  • 한편, 고객사에게 필요한 브랜드가 몇 개인지, 어떠한 브랜드로 도입되어야 하는지 등 구체적인브랜드 도입 전략 또한 기획해야 함. 즉, 대표 브랜드만을 도입할지, 제품별로 개별적인 브랜드를 도입할지, 패밀리 브랜드를 도입할지, 혼합 브랜드를 도입할지 등에 대한 과업이 ‘언어적 브랜드 개발 방향 설정’에서 이루어져야 함.
  • 고객사는 수행사만을 너무 의지하지 말고, 수행사가 제안한 컨셉과 개발 방향성에 대하여 CEO 등 주요 임원의 의향을 TFT 특히, 내부 PM이 수렴한 후에 상호 협의 때 수행사에게 제안해야 함.
  • 언어적 브랜드 개발전략 수립에서는 상기한 부분이 제일 중요하며, 될 수 있는 한 수행사의 창의적인 작업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잦은 보고서 제출이나 임직원에게 대한 설명 시간을 제한하도록 주의할것.
첨부자료
기존사례
  • 첨부파일 다운로드 첨부 | 네임개발전략정의 사례.ppt 
  • 브랜드 네임 개발전략 사례
  • 첨부 자료는 (주)새론마이크로의 신규 제품에 대한 브랜드 네임 개발을 위한 네임 전략을 수립한 사례임. 앞선 '기반조성-브랜드운영진단-외부환경분석' 에 업로드 된 첨부 자료를 반드시 읽고 난 후, 본 사례를 참조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