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브랜드개발 기본디자인 시스템개발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브랜드개발로는 언어적브랜드개발, 기본디자인개발, 응용디자인개발로 구분됩니다.

기본디자인 시스템개발 전략수립

목적
  • 로고타입-워드마크-워드형 심볼마크-구체형 심볼마크-추상형 심볼마크 등 고객사 또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얼굴’을 체계적으로 개발하기 위함.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수행사마다 기본 디자인에 대한 용어가 상이함: 브랜드 마크 (brand mark), 트레이드 마크 (trade mark), 심벌 (symbol), 마크 (mark), 로고 (logo) 등의 다양한 용어가 있으나 모두 ‘같은 뜻’을 갖는 용어로 간주하며, 이를 벗어나 용어에 대해서는 수행사와 고객사 간의 별도로 용어를 정리할 것.
  • 기억하기 쉬우며 기존 디자인들과 차별화 되는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님. 특히, 각종 시각매체와 정보들로 둘러싸여 있는 현대 사회에서는 차별화 된 전혀 새로운 디자인을 만드는 것은 그야말로 두뇌와 체력을 소진시키는 고된 작업임. 게다가 디자인은 순수 작품이 아니라 마케팅 전략과의 부합성은 물론 인쇄, 화면, 컴퓨터, 의상 등 다양한 응용항목에도 적용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더 어려움.
  • 시각적 브랜드 개발 방향성을 설정함에 있어서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중요 사항들이 있음.
  • 첫째, 단순 워드(word) 형태로 디자인 할 것인가, 아니면 어느 정도의 디자인에 대한 접촉과 설명을 들어야만 이해할 수 있는 추상적인 심볼마크 형태로 디자인 할 것인가?
  • 둘째, 흑백으로 표현되는 상황이 고려되어야 하는가?
  • 셋째, 심미성과 실용성 중 어느 요소가 강조되어야 하는가? 등 고객사 주요 임직원의 의도가 상호 공유되어야져야 함.
첨부자료
기존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