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브랜드개발 기본디자인 시스템개발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브랜드개발로는 언어적브랜드개발, 기본디자인개발, 응용디자인개발로 구분됩니다.

기본디자인 시스템선정

목적
  • 고객사 또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최종적인 기본 디자인을 체계적으로 선정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제시하기 위함.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소비자 조사는 반드시 할 필요는 없으며, 상호간의 협의에 의해 결정하면 됨: 다만, 이는 ‘기반조성’ 단계에서 미리 결정해야 하며, 이때에는 조사 비용 등에 대해 수행사가 먼저 제안하 것.
  • 마지막 수행사의 발표가 있을 때, 과업과 관련하여 한번도 참석한 적이 없는 내부 구성원의 참여를 제외할 할 것을 권장함.
  • 주요 임직원의 의사결정에 의해 특정 사안에 대한 결정이 이루어지는 고객사가 있는 반면, 모든 구성원의 의견을 일단 들어본 후 결정을 하는 고객사에 있어서 한번도 회의나 발표장소에 참석하지 않은 특정 임직원이 엉뚱한 발언을 하여 의사결정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임.
  • 물론, 특정 임직원의 발언 내용이 수행사나 고객사 내부 임직원이 미쳐 생각하지 못한 중대한 것일 수는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단어 그대로 수용할 수 없는 ‘엉뚱한’ 내용이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임.
첨부자료
기존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