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브랜드개발 기본디자인 시스템개발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브랜드개발로는 언어적브랜드개발, 기본디자인개발, 응용디자인개발로 구분됩니다.

브랜드개발기본디자인 시스템개발

개발
  • 브랜드의 본질적인 컨셉과 비전, 목표를 담고자 하는 내용적 측면과 기본 디자인 (브랜드 마크, 트레이트 마크, 심벌, 마크, 로고 등) 이 적용되는 현실 상황에 대한 기능적 측면을 함께 고려한 기본 디자인을 개발하는 단계임.
목적
  • 인간은 이미지로 생각하는 경향이 매우 많아서 수백만 개의 단어만큼의 가치가 있음. 그리고 소위 ‘위대한’ 브랜드는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훌륭한 상징을 가지고 있음.
  • 강력하고 단순한 상징 이미지는 바로 고객의 기억과 브랜드를 연결해주는 강력한 도구이기 때문에 수행사와 고객사가 인정하는 최적의 기본 디자인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함.
구조도
  • 기본 디자인 시스템 개발은 언어적 브랜드와 같이 수행사마다 세부적인 절차는 조금 상이할 수 있으나, 아래에 제시된 3가지 단계를 크게 벗어나지 않고 있음.

구조도

유의사항
  • 기본 디자인 시스템 개발 전략수립을 위한 디자인 방향성 설정을 위해서 먼저 현재 시장상황과 경쟁상황을 분석하고 브랜드 목표를 검토해야 함.
  • 언어적 브랜드 개발과 같이 시각적 브랜드 개발 또한 고객사가 속한 업종이나 규모에 관계없이 거쳐야 하는 과정은 대동소이함.
  • 다만, 고객사의 현실 상황에 맞추어서 투입되는 각 단계별 인력이나 시간, 예산에서 차이가 있을 뿐임.
  • 현실적으로 언어적 브랜드 개발보다 더욱 크리에이티브 할 수 있는 반면, 고객사 구성원들의 다양한 평가나 의견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수행사는 디자인 개발 방향과 전략의 적절함을 고객사에게 설득할 수 있는 논리적 근거와 사례 등을 철저하게 준비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