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브랜드개발 응용디자인시스템개발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브랜드개발로는 언어적브랜드개발, 기본디자인개발, 응용디자인개발로 구분됩니다.

시스템개발

목적
  • 고객사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인지도 및 충성도 제고, 그리고 호의적인 이미지 형성을 위한 제반 응용 디자인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선정하기 위함.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응용 디자인 개발에 있어서는 수행사의 역할이 대부분을 차지함
  • 응용 항목 디자인의 핵심 포인트는
  • 브랜드가 가진 개성을 명확히 표현해야 하며
  •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에 부합해야 하며
  • 나름의 관점과 독특한 느낌을 갖고 있어야 하며
  • 모든 매체에 적용할 수 있어야 하며
  • 차별화, 차별화 또 차별화 해야 함.
  • 응용 항목 디자인의 기본 원칙은
  • 통일된 시각언어를 개발해야 하며
  • 브랜드 런칭 전략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야 하며
  • 실제 응용항목을 제작해 보고 검토해야 하며
  • 최종 보고 단계에서는 브랜드 전략에 부합하지 않는 다고 판단되는 어떤 디자인도 제시해서는 안 되며
  • 디자인 작업 과정에서 미리 추후 진행될 디자인 관리 매뉴얼 작업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 Nomenclature 관점에서 고객사의 CI 디자인과 개발될 상품 브랜드의 BI 디자인과의 관계를 규명해서 개발해야 함.
  • 마지막으로 명함 (name card) 을 개발할 때 부서별-사업부별-계열사별로 디자인을 다르게 할 것인지, 임원이나 대표이사를 위하여 별도 디자인을 개발할 것인지, 슬로건이 있다면 이를 함께 넣을 것인지 등에 대한 사전 결정이 필요함.
첨부자료
기존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