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브랜드개발 응용디자인시스템개발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브랜드개발로는 언어적브랜드개발, 기본디자인개발, 응용디자인개발로 구분됩니다.

브랜드개발 응용디자인 시스템개발

개발
  • 개발된 기본 디자인을 토대로 명함이나 패키지 디자인 등의 다양한 응용 디자인을 개발하는 단계임.
목적
  •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 계약 체결 전에 개발하고자 한 응용 디자인 항목의 범위와 기본 디자인 시스템 완성 후에 고객사가 요구하는 응용 디자인 항목 범위의 차이가 발생함으로 인한 상호간의 불신과 업무진행 저해를 방지하기 위함.
구조도
  • 응용 디자인 시스템 개발은 크게 두 가지 단계에서 완료되지만, 글로벌 브랜드 플랫폼에서는 ‘디자인 관리 매뉴얼 개발’ 단계를 포함하였음.세 가지 단계는 선후 관계가 있기 때문에 순서대로 진행해야 함.

구조도

유의사항
  • 응용 디자인 시스템 개발에 있어서 홈페이지 전체 개발은 제외되지만, 초기화면 디자인 개발은 포함될 수 있음.
  • 브로셔 제작은 응용 디자인 시스템에 포함될 수 있으나, 이는 ‘해외 마케팅’ 과업에 포함하는 것이 타당함.
  • 디자인 관리 매뉴얼, Standard Identity Manual, Visual Management Manual 등 다양한 용어가 있으나 ‘디자인 관리 매뉴얼’로 통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