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기반조성 브랜드운영진단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기반조성으로는 사전진단, 과업이해, 자료수집, 브랜드 운영진단으로 구분됩니다.

내부환경분석

목적
  • 종합진단을 위하여 고객사 또는 브랜드의 강점과 약점요인 도출을 위한 심층 분석이 실시됨.
  • 고객사 또는 브랜드의 생성 목적, 비전과 가치, 일관되게 외부에 소구 (appeal) 하고자 하는 가치, 기존 가치가 소멸된 이유, 사업분석을 통한 자원의 선택과 집중, 임직원의 브랜드 추진 의지, 핵심 역량 등을분석하여 향후 도출될 브랜드 운영 방향성과 정체성 시스템, 브랜드 포트폴리오 설계의 타당성을 사전적으로 파악하기 위함.
  • 미래에도 적용 가능한 장기적 비전을 가진 브랜드 개발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브랜드가 걸어온 발자취를 모두 알아야 함.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브랜드 개발이나 해외 마케팅 과업 추진 또한 내부환경 분석을 반드시 실시해야 함.
  • 브랜드 네임 개발 - 브랜드 디자인 개발 - 커뮤니케이션 컨셉 모두 ‘브랜드 컨셉 (brand concept, brand essence, brand core, brand intent) ’ 에서 출발하며, 브랜드 컨셉 설계는 외부환경과 내부환경 분석 결과에 대한 종합진단에 생성되기 때문임.
  • 그러나 무엇보다 브랜드 컨셉에서 도출된 네임과 디자인,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일관성 유지는 궁극적으로 고객사 임직원의 역량과 자원 활용과 가장 직접적으로 연관되기 때문임.
첨부자료
기존사례
  • 첨부파일 다운로드 첨부 | 내부환경분석 사례.ppt 
  • 내부환경분석 사례
  • 첨부 파일은 (주)NK에 대한 내부환경분석 결과를 정리한 것임. '종합진단' 부문에 나머지 부분을 첨부하니, 연계해서 다운로드를 받을 것.
  • 첨부파일 다운로드 첨부 | FGI 분석보고서.ppt 
  • FGI 분석 사례
  • 첨부 자료는 (주)다다실업의 동남아 시장을 진출을 위해 패션 관련 소비자들과의 FGI를 실시한 분석보고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