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기반조성 과업이해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기반조성으로는 사전진단, 과업이해, 자료수집, 브랜드 운영진단으로 구분됩니다.

TFT구축

목적
  • 브랜드경영과 관련된 사항은 고객사 내의 특정 부서나 특정 구성원만이 해결해야 할 사항이 아니라 전사적 (cross-functional) 으로 접근해야 할 중요 사항이어서 고객사 내의 브랜드와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부서의 핵심 인력들로 구성된 TFT를 구축해야 함.
  • TFT를 구성하는 목적은 첫째, 고객사 내의 프로젝트 매니저 (내부 PM) 가 수행사의 제반 요청에 즉각적으로 피드백 할 수 없으며 둘째, 내부 PM이 고객사의 모든 사항을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셋째, 브랜드는 전사적으로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사 내 핵심인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야 하기 때문임.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각자의 주어진 고유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TFT 구성원이 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으나 내부 PM은 반드시 수행사가 작성한 TFT 구성원의 요건을 참조하여 CEO의 승인 하에 TFT를 구축해야 함.
  • 수행사는 TFT 구성원 관리의 최종 책임은 CEO나 전무에게 있으며, 과업 결과물의 품질은 TFT 구성원들의 참여에 있음을 적극 강조할 것.
  • 최종 과업요청서에는 응용 디자인 시스템 개발 범위, 디자인 관리 매뉴얼 인쇄 부수 및 형태 (종일 재질 등) 가 반드시 명문화 (明文化) 되어 있어야 함.
첨부자료
기존사례
  • 첨부파일 다운로드 첨부 | 과업요청서 사례.doc 
  • 과업요청서 사례
  • 첨부자료는 KT의 '메가TV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를 위해 내부 구성원 및 자문위원의 회의를 거쳐 작성된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