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기반조성 과업이해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기반조성으로는 사전진단, 과업이해, 자료수집, 브랜드 운영진단으로 구분됩니다.

기반조성과업이해

개념
  • 고객사 스스로 인지하는 문제점과 수행사가 인지하는 문제점 사이의 합일점을 찾아 용역을 수행하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단계임.
목적
  • 고객사가 요구하는 사항을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사 핵심인력으로 구성된TFT 구축을 유도하고, 과업과 관련된 고객사 내부구성원 모두가 참여한 장소에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기 위함.
구조도
  • 본 과업과 관련된 특정 실무자와의 요구사항을 명확히 파악한 후, TFT 구성원들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문제 해결을 위한 명확한 과업내용과 방향성을 설정함.
  • 과업의 내용 – 전략, 개발, 해외 마케팅 등 – 에 따라 착수보고 때까지의 기간은 대략 5일에서 10일 정도 소요됨.

구조도

유의사항
  • 용역 수행 품질은 ‘과업 이해’ 과정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양자간의 충분한 대화를 해야 함.
  • 일반적으로 용역 수행이 마무리 되는 시점에서 발생되는 제반 사항 중에는 과업 이해 과정에서 대화 내용을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문서화 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음.
  • ‘전략’이라는 단어에서 수행사는 일종의 로드맵 설계로 이해하고 있으나, 고객사는 세부적인 실행방안 및 예산수립까지 포괄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예상 산출물에 대한 범위를 상호간 명확히 하고, 문서로 작성해야 함.
  • 상호간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선정한 후, 전화나 이메일 등의 커뮤니케이션이 일대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함.
  • 마지막으로 온라인 파일 저장 공간 (예를 들어, 웹하드 등) 을 만들어 과업 진행과정을 체크할 수 있도록 할 것을 권장함.
  • 파일명(file name)은 '세부과업명_20071010'과 같이 하며, 디렉토리명(derectory name)은 '세부과업명'으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