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기반조성 과업이해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기반조성으로는 사전진단, 과업이해, 자료수집, 브랜드 운영진단으로 구분됩니다.

착수보고

목적
  • 착수보고는 수행사 입장에서는 용역 내용의 명확화, 용역 수행 일정의 구체화를 통하여 ‘반드시 이러한 약속을 지키겠다’는 의지 표명의 시간임.
  • 고객사의 입장에서는 용역 내용의 이해, 과업 수행의 효율성 제고를 위하여 수행사에게 도와야 할 사항에 대한 약속을 분명히 밝히는 시간임.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수행사는 착수보고일 2일 전에 착수보고서를 내부 PM에게 전달해야 하며, 내부 PM은 공식 라인을 거쳐 CEO에게 착수보고서를 전달할 것.
  • 고객사 CEO 또는 핵심 임원 – 이때의 핵심 임원은 CEO의 의견을 대변할 수 있는 임원을 의미함 – 은 반드시 착수보고회 때 참석해야 함.
  • CEO 또는 핵심 임원의 참석 목적은 추후 진행될 내부환경 자료수집을 위해 수행사와의 인터뷰 진행시 명확한 답변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 과업을 명확히 이해하지 못한 상황에서 최종보고회 때 CEO의 의중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다는 소리가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함.
첨부자료
기존사례
  • 첨부파일 다운로드 첨부 | 착수보고서 사례.pdf 
  • 착수보고서 사례
  • 첨부자료는 브랜드 운영전략 및 기존의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어떻게 체계화 하고 관리할 것인가에 대한 사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