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기반조성 과업이해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기반조성으로는 사전진단, 과업이해, 자료수집, 브랜드 운영진단으로 구분됩니다.

요구사항 파악

목적
  • 사전진단 단계에서 고객사와 수행사 간에 상담이 이루어지지만, 일반적으로 고객사의 입장에서는 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상황에 자사의 표면화 되지 않은 문제상황을 명확히 제시하지 않음.
  • 고객사는 계약 체결한 수행사가 작성한 제안서를 토대로 과업요청서를 작성하고, 수행사는 고객사 실무자와의 인터뷰를 통하여 고객사의 과업 요구사항을 1차적으로 도출하기 위함.
  • 상기 절차를 통하여 수행사는 과업요청서를 만들어 고객사의 목소리를 1차적으로 정리하기 위함.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1차 과업요청서 (RFP: Request for Proposal) 는 반드시 고객사가 수행사의 제안서를 토대로 작성해야 함.
  • 브랜드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고 해서 무조건 수행사에게 위임하는 현상이 발생해서는 안됨.
  • 이 단계까지도 수행사는 제안사의 요구사항 및 문제점을 100% 인지하지 못한 상황이기 때문에 반드시 실무자와의 심층인터뷰 때 무엇을 질의할 것인가를 정리해야 하며, 이를 통하여 1차 과업요청서 내용을 명확히 조율해야 함.
첨부자료
기존사례
  • 첨부파일 다운로드 첨부 | 02.1차 협의내용 정리 사례.ppt 
  • 1차 협의사항 정리보고서 사례
  • 첨부자료는 (주)다다실업 - 해외 모자 OEM 수출 1위 기업 - 이 자체 신규브랜드를 개발하여 신규 산업에 진출하려는 상황에서 한국생산성본부와의 상담을 통하여 컨설팅 범위 및 내용을 정리한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