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기반조성 사전진단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기반조성으로는 사전진단, 과업이해, 자료수집, 브랜드 운영진단으로 구분됩니다.

수행사 선정

목적
  • 고객사는 컨설팅 수행사로 선정된 외부전문기관들의 회사 소개 이후 1차-2차-3차 수행사들을 선정하게 됨.
  • 자사 (고객사) 의 문제점을 최적으로 해결해 줄 수행사를 선정하기 위해서는 예비 수행사가 작성한 제안서를 철저하게 검토 및 수행사와의 상담을 통한 수행사를 선정하기 위함.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제안서를 검토할 경우에는 프로젝트 매니저의 과거 경험도 중요하지만, 현재 다른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있는지를 파악할 것: 대략 3개 정도의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있다면 무난함.
  • 그리고 투입 컨설턴트가 자사의 프로젝트 이외에 다른 프로젝트에 몇 개 투입되어 있는지도 파악해야 함: 일반적으로 한 달에 2~3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면 무난함.
  • 고객사 입장에서 가장 유의할 사항은 수행사의 임원보다 실제 프로젝트를 수행할 프로젝트 매니저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계약체결 후에도 그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바람직함.
첨부자료
기존사례
  • 첨부파일 다운로드 첨부 | 과업수행 제안서 사례.pdf 
  • 과업수행 제안서 사례
  • 첨부파일은 A기업의 '자가진단분석보고서'를 토대로 A기업의 요구사항을 이해한 후 작성한 과업수행 제안서 사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