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기반조성 자료수집

글로벌브랜드 플랫폼은 기반조성, 브랜드전략, 브랜드개발, 해외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기반조성으로는 사전진단, 과업이해, 자료수집, 브랜드 운영진단으로 구분됩니다.

시장/산업환경 자료수집

목적
  • 고객사가 속한 시장과 산업의 현황 및 트렌드 자료를 수집하여 ‘브랜드 운영 진단’ 단계에서 외부환경 분석을 위한 투입자료로 사용하기 위함.
목적
  • 브랜드 전략수립이나 브랜드 개발을 위해서는 고객사를 둘러싸고 있는 외부환경과 내부환경을 필수적으로 이해해야 함.
  • 이를 위해서 과업과 관련된 제반 자료를 수집해야 함.
구조도

구조도

유의사항
  • 일반적으로 1차 자료 (primary data) 즉, 과업 내용과 관련된 문제해결을 위해 직접 인터뷰나 설문조사를 통하여 자료를 수집하는 것보다 먼저 2차 자료 (secondary data) 를 먼저 수집할 것을 권장함.
  • 물론, 고객사가 속한 시장과 산업 환경에 따라 온-오프라인에서 2차 자료를 찾기 힘든 경우에는 1차 자료를 찾는 것이 당연하지만 시장과 산업의 환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고객사와 수행사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자료 (ready-made data) 를 수집하는 하는 프로젝트 수행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음.
  • 시장과 산업 관련 외부 전문가와의 인터뷰는 선택 사항이며, 고객사 내부 임직원이나 외부 전문가와의 인터뷰를 하기 전에는 반드시 인터뷰 항목을 작성하여 전달해야 함
첨부자료
기존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