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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활용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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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의 온라인을 활용한 해외진출 촉진을 위해 글로벌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수출, 인력 교육, 인프라 구축 등 지원

사업개요

사업목적
  • 중소기업의 온라인을 활용한 해외진출 촉진을 위해 글로벌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수출, 인력 교육, 인프라
    구축 등 지원
지원규모(‘21년) : 379억원(6,700개사)
지원내용
  • ● (온라인수출 저변확대) 전자상거래 비대면 인프라 확대 및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수출 생태계
    조성 지원
  •     -  이커머스특성화대학, 라이브커머스 전문가과정 운영, 온라인수출 적합제품 발굴, 관련 교육 및
    정보제공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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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단계별 온라인수출 지원) 기업 역량 및 선호를 고려한 기업맞춤형 지원
  •     -  (판매대행) 온라인수출 전문기업을 활용한 상품페이지 제작, 마케팅, 배송, C/S 대응 등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판매 지원
  •     -  (직접 수출) 글로벌쇼핑몰에 입점하는 내수 및 초보기업 대상으로 상품페이지 제작, 마케팅, 상표출원 등 인큐베이팅 및 수출지원
  •     -  (자사몰 육성) 업종별·테마별 전문몰을 선정하여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쇼핑몰로 성장하도록 기술·
    마케팅 등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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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공동물류 및 마케팅) 온라인 수출물량(개별·소량 배송) 집적을 통한 비용 절감 및 현지 반품·교환·반송 등 지원
  •     -  현지 쇼핑 특수기 및 한류 행사 등과 연계하여 글로벌 온라인쇼핑몰 협업기반 입점 온라인수출기업 대상 라이브커머스 등 마케팅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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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B2B 지원)B2B 플랫폼(고비즈코리아, 트레이드코리아) 활용한 품목별・테마별 상설 온라인 전시관 운영 및 상시 바이어 매칭(화상) 지원
  •     -  영상콘텐츠 제작, 홍보마케팅(대면・비대면) 및 O2O 연계 등
지원조건 : 소요경비의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