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표준모델 해외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

해외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dot 분류
 
진미의 대표브랜드 명칭, CI 및 BI 기본디자인/응용디자인 개발
bullet컨설팅 대상 기업 : (주)진미
bullet목표시장 : 아시아지역
bullet키워드 : 아이덴티티, 브랜드명, 대표브랜드, CI 디자인, BI 디자인
bullet수행사 : (주)시디알어소시에이츠
  기업경영의 향후 비전 변화

1)B2B -> B2C
현재 OEM 위주의 매출이 거의 대부분이지만, 향후에는 진미만의 브랜드로 B2C 시장까지 진입하여 고객층을 확대 할 예정

2)김치 전문 기업 -> 다각화된 식품사업
김치를 전문적으로 생산, 유통하던 식품 전문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각화된 식품사업으로의 업역 확장을 계획하고 있음

3)아시아권 대상의 OEM수출 -> 글로벌 리딩브랜드
현재 홍콩, 일본, 대만 등의 아시아권 국가들에 OEM 수출이 대부분이나 브랜드 개발을 통하여 글로벌 리딩브랜드로써 자리매김 할 것
  2005년 설립 이후 홍콩, 대만, 일본 등의 해외시장 개척을 통하여 제2의 도약기를 맞고 있는 (주)진미는 김치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비롯하여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고 있으나 자체 브랜드 파워 부족하며, B2B에 집중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여 국내외 고객에게 각인된 Visual, Verbal 브랜드가 미비한 상황이었다.
본 프로젝트는 현 브랜드 구조 분석을 통한 적합한 브랜드 구조 전략을 수립하며, 그에 따라 글로벌 이미지를 정립하기 위한 CI, BI 개발에 목적이 있다.
  ISSUE 1. BRAND CORE VALUE : (주)진미의 CI, BI에 어떠한 가치를 담을 것인가?
타 기업과 차별화 된 (주)진미 만의 핵심가치 도출 및 정체성 수립

ISSUE 2. VERBAL COMMUNICATION : 현재 명칭체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은 무엇인가?
(주)진미의 현재 명칭체계를 분석 후, B2B 뿐만 아니라 B2C 시장을 고려하여 적합한 기업브랜드 구조 및 명칭정립 방안 제시

ISSUE 3. VISUAL COMMUNICATION : 이미지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시각적 표현방안은 무엇인가?
세계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이미지 업그레이드의 시각적 표현방안을 제시
  ISSUE 1. BRAND CORE VALUE
- 기업 브랜드 핵심가치 : 신뢰성, 전문성, 고급성, 국제성 측면에서 기업의 핵심가치를 도출
- 대표 브랜드 키워드: 인간중심의/신뢰받는/감성적인

ISSUE 2. BRAND STRATEGY

진미의 경우, 추후 김치 뿐 아니라 식자재 등으로 업역을 확장할 계획이 있으므로 기업브랜드는 후면에서 보증의 역할을 하며, 제품군을 아우를 수 있는 기업의 대표브랜드를 개발하여 커뮤니케이션 하는 전략을 제언하였으며, 이에 따라 기업명은 유지하고 대표브랜드 명칭을 개발하였다.


ISSUE 3. VISUAL COMMUNICATION
진미의 새로운 대표브랜드는, 패밀리 브랜드로서 식품사업을 대표하며 향후 CI를 대체 할 수 있는 대표브랜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음식문화를 선도할 글로벌브랜드로서의 역할이 가능하며 친화적이고 제품속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진미의 기업 브랜드는 기업으로서의 규모감과 신뢰성을 표현하였다.
  1. BRAND CORE VALUE

“사람을 돌보는 우리의 손맛”

2. NEW BRAND NAME
대표 브랜드의 명칭은 '한국의 맛과 문화를 세계로 전하는 정직하고 깐깐한 종합 식품 기업의 대표브랜드'라는 컨셉하에
1) 향후 기업브랜드로서 사용성을 고려하여 종합 식품기업에 걸맞는 규모감과 신뢰성을 전달하며 건강과 정성을 생각한 정직한 식품 이미지전달 방향
2) 한국고유의 정갈, 건강함을 살려 '제대로 만든'한국음식 이미지 전달과 음식을 넘어서 전통과 문화를 전하는 스토리텔링 방향
으로 개발 되었다.
총 3차례에 걸쳐 최종적으로 김치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iiKim(이킴)'이 선정되었다.

3. NEW CORPORATE Design

1) 기업 브랜드
진미의 기업 브랜드는 기업으로서의 규모감과 신뢰성 표현을 중점으로 적용성과 기능적인 워드마크 형으로 개발되었다.

2) 대표 브랜드
진미의 대표브랜드는 친화적이고 제품속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표현 되었으며, 세가지 테마(전통을 익힘/ 건강과 자연의 이음/ 한국의 맛과 멋) 방향에서 개발되었다.
첨부파일 : 진미개발보고서_CDR.pdf
평가 0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위 사례에 대한 평가를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