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중소기업수출지원포탈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주메뉴

중국법령정보 홈

본문

최신법령 트리 | 최신법령 |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중국법령정보시스템

중국법령상담실

상담내용
제목
내수 상품의 제한 및 중국 마케팅의 특징 과 중국의 개인 사업자와 거래시 주의해야 할 사항
법령종류 투자 및 청산
조회수 1220
등록일 2017-11-20
내수 상품의 제한이 있나요? 중국 마케팅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중국의 개인 사업자와 거래할 경우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이 있나요?
제목 전문가답변 전문인력안내
등록일 2017-11-20 추천 좋아요
중국에서 공장을 건설, 상품을 판매할 경우 모두 내수비율에 제한을 받습니다.
단, 특수 기술을 필요로 하여 중국 현지의 기업이 생산할 수 없는 제품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중국에서 내수판매를 할 때에는 이미 마케팅 루트를 확보한 사업자와 연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중국의 개인 사업자와 거래를 할 경우 배경을 잘 이해하도록 해야 하며, 먼저 현금으로 거래를 시작한 뒤 일정 시간이 지나면 계좌 거래를 고려하도록 합니다. 중국인들은 부풀려 말하기를 좋아하며 신용도가 낮아 미수금을 회수하지 못하는 사례가 자주 발생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출처: 무역협회,"2014중국비즈니스실무가이드"

목록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 ★★★ (매우만족)
  • ★★ (보통)
  • (불만족)
  • 평가하기
  • 담당부서마케팅사업처  (☏ 055-751-9773 )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중국법령정보시스템

하단정보